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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k list 책읽는여자

<9>1인 미디어 커머스-1인 커머스 크리에이터 케빈황

by 크리에이터 라이프 2019. 2. 23.

1인 미디어 커머스가 1인 미디어보다 앞으로 대세인 이유는 상품을 다루기 때문에 소재의 고갈이 없다는 점도 큰 장점이 될 수 있다.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상품이 출시되고 일상생활에서도 상품은 계속 구매하기 때문에 적어도 무엇을 주제로 영상을 제작할지에 대한 고민이 적다.

일단 생각했으면 바로 실행하라

작가는 아이디오가 떠오를 때마다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바로 촬영하는 습관을 갖게 되었다. 아이디어가 실행으로 옮겨지고 실행이 반복되면 습관이 된다.

<밀리언 달러 홈페이지>라는 사이트를 만든 영국의 알렉스 튜는 이렇게 말한다.

"처음 시작할 때는 1픽셀을 판매하면 그것만으로 성공이라 생각했어요. 점점 더 많은 회사들이 구매할수록 돈을 더 많이 벌기 시작했죠. 이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기까지는 20분밖에 소요되지 않았습니다"

사소한 관찰이 중요하다

일본의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가 말한 부분에서 관찰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다.

엉킨 실타래를 푸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실타래를 만지작거리는 것이 아니라 오래 들여다보는 것이다

무라카미 하루키

 

상품의 트렌드 파악을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사이트를 즐겨본다.

와디즈 (https://www.wadiz.kr/)

페이스북페이지 GIGadgets(신기술이 적용된 미래의 상품들을 미리 만날 수 있다)

https://www.facebook.com/GIGadgets.Fans/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의 모든 것', SNL코리아에서는 영상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https://www.facebook.com/AllaboutAD/

 

저자의 상품 큐레이션 방법

-무수히 많은 정보 속에서 가치 있는 정보만을 선별해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1. 가성비를 따진다. (가성비로 제품을 선별하기 위해서는 많이 찾아보고 비교해보고 직접 사용해봐야한다)

2. 인기 상품을 찾아라(포털,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에서 진행하려는 상품검색을 해본다.

3, 특정 시즌마다 상품군을 구성한다. (기념일, 명절, 국경일, 밸런타인데이, 크리스마스 등)

 

 

영상 콘셉트 정하기 6가지 꿀팁

1) 리얼 섭외 영상: 자기가 좋아하는 상품 위주로 소개하고, 팔로워들의 반응이 높으면 판매처를 컨택하는 과정, 섭외하는 과정을 리얼하게 보여준다.

2) 제조자 소개 영상: 퀄리티 높은 중소기업 제품을 소개할 때 주로 사용하는 방법

3) 리얼 체험 영상: 내가 직접 먹고, 사용하는 과정을 리얼하게 보여주는 영상방식

4) 패러디 영상: 유명 브랜드 상품의 광고를 주로 패러디해서 보여주는 방식.

5) B급 감성 영상: 추억, 회상 등을 불러일으킬 수있는 상품을 소개할 때 사용하는 방법

6) 섭외 실패 영상: 팔로워들의 신뢰와 믿음을 얻을 수 있는 영상 방식

 

 

판매 전 체크사항

1. 제품가격

2. 판매처의 확보된 수량

3. 배송될 제품의 상태

4. 배송기간(신선식품은 1월10~15일까지 진행하며 신선한 식품을 바로 만들어 보내드려야 하므로 1월17일 일괄 출고됩니다 등으로 공지를 꼭 남긴다)

5. 유통기한

6. 출고 및 송장확인

 

 

1인 미디어 커머스 판매 프로세스 /판매절차

1) 판매 게시글 작성

-제품의 특장점, 리얼 체험후기, 배송기간, AS접수 연락처, 판매 수량, 판매 기간 등의 내용은 필수

-가장 중요한 것은 결제 링크 삽입. 스토어팜 추천

2)영상 및 게시글 업로드

3) 판매 오픈 (페북, 인스타, 밴드, 카스,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이 있는데 각 SNS채널 특성에 맞게 더 특화된 방법으로 홍보할 수 있다. 페북과 인스타그램은 좋아요, 공유 기능으로 더 널리 알릴 수 있다)

4) 구매자 문의. 응대 (실시간 소통은 매출로 연계. 카톡등 실시간 채팅하며 소통한다)

5) 판매 종료 (구매링크를 삭제하고, 종료멘트를 쓴다)

 

 

저자 황현석

www.connetv.co.kr

인스타그램 kevinhwang_live